대한뉴팜 신약 2종 (항생제 대체제) 출시
2008.11.06
|
---|
대한뉴팜(주)는 금년 10월 무항생제 젖소 유방염 치료제인 [베놈마스 터]를 출시하였으며, 11월에는 돼지와 닭의 무항생제 성장촉진제인 [DCS682]를 출시하였다.
[베놈마스터](VenomMaster)는 봉독 즉 꿀벌 독을 젖소에 투여하여 벌의 독성분이 가지고 있는 항염증, 항균효과, 면역증강 효과 등을 활 용한 것으로, 국내에서 사육 중인 젖소에서 많이 발생하는 유방염의 치료제로 개발되었으며, 국내에서 처음으로 이 분야의 동물의약품으 로 선을 보이는 제품이다. [베놈마스터]는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기술원에서 다년간 연구된 실적 의 기반과 대한뉴팜(주)의 선진 제약기술을 응용하여 제품화되었다. 이를 유방염에 걸린 젖소에 투여하면 항생제 없이 80%이상의 치료효 과가 있다고 국내 언론매체 (KBS, MBC, YTN, EBS 등)에서 보도하 였다. 국내 젖소 유방염 치료제 시장은 년 100억 원 이상으로 추정되며, 대 한뉴팜(주)에서 출시한 [베놈마스터]는 2009년 젖소 유방염 치료제 시장 중 약 30% 이상을 점유할 것으로 기대된다.
[DCS 682]는 농림수산식품부 주관 농림기술개발센타(ARPC) 기획 과제를 조선대학교 산학연구단과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. 국내 성장촉진 항생제 시장은 년 200억 원 이상으로 추정되며, [DCS 682]는 성장촉진 항생제 대체제로서 2009년 이 시장의 30% 이상을 점유할 것으로 예상된다.
특히 항생제의 내성 문제가 심각하여 2009년 이후 배합사료 중 성장 촉진제로서의 항생제 사용을 법적으로 규제할 예정으로(농림수산식 품부고시 제2007-83호), 이미 유럽,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항생제 사 용을 법적으로 규제하여 친환경 성장촉진제, 무항생제 면역증강제 등 의 개발이 완료되거나 진행 중인 시점에서, 대한뉴팜(주)의 신제품들 은 Well-being 시대에 맞추고 향후 Cash Cow 제품으로 거듭날 것으 로 기대되고 있다.
보도자료출처 : 대한뉴팜(주) 언론문의처 : 대한뉴팜(주) 경영전략팀 02-3415-7815 |